안드로이드 개발에 대해 다루고 있는 책이다. 원서(Android Wireless Application Development)가 2009년 9월에 출간되었고 이 책이 11월에 출간되었으니 최신의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하는데, 불행하게도 한창 번역중일 때 안드로이드 1.6버전이 나오더니, 출간할 때가 다 되어서 2.0 이 나왔다 (게다가 현재 최신 버전은 2.1 ... ). 안드로이드가 너무 빨리 발전하는 바람에 피해를 봤다고 할 수 있다. (이는 다른 안드로이드 책도 마찬가지)

번역기간은 짧지만 번역하신 분이 상당히 공을 들였다. 이 책을 평가한 글 중에 "발로 번역했다"는 내용도 있는데, 곳곳에 있는 역주나 (코드를 일일이 직접 실행하고 테스트해보지 않았으면 그런 역주를 달 수 없다) 역자분이 직접 추가한 부록 등을 보면 절대 저런 소리는 하지 못할 거다.

아마 저런 평가를 한 것은 용어를 한글화해서 그런 것 같은데, 안드로이드가 국내에 소개되기 시작한지 얼마안되었기 때문에 이런 시도는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. (하지만 이미 대세는 기운듯...)

혹시 번역상태가 궁금하면 http://occamsrazr.net/tt/223 에 역자분이 직접 추가한 부록을 올려놓았으니 읽어보면 될 것이다.

책은 안드로이드 개발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어 그리 깊이 있는 내용은 없다. 제목대로 처음 시작할 때 적합하다.

책 정보 보러가기


Posted by lispholic
,